> 고객참여센터 > 사진자료실
 
 
작성일 : 19-06-15 11:13
6차 홍대기프트포럼 후기
 글쓴이 : AAT
조회 : 45  

6/12(수) 6차 홍대기프트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6차 포럼에는 점성술의 유래와 상담자의 자세에 대한 강의가 있었습니다.

1강에 진행된 '점성술의 유래' 강의는 대한점성학협회장이시고 점성술에 관한 책을 2편이나 출간한 점성술 분야에선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조만섭 강사님의 강의였습니다.
점성학의 정의에서 부터 시작하여 점성학의 대표라 할수있는 인물들에 대한 설명과 서양에서 시작되어 인도를 통하여 중국에 전래되어 발전하는 점성학의역사를 알기쉽게 설명해 주었고 기독교에서 윤회설이 어떻게 삭제되었는지의 설명은 흥미로웠습니다. 우리가 흔히 혼동하여 사용하는 '영','혼','육'에 대한 정확한 정의와 7성에 대해 기호와 기호에서 보여주는 흉성과 길성에 대해 설명해 주었습니다.
짧은 강의였지만, 점성술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해 주었고 내년도(2020년)에 경기대사회교육원에 점성술 강좌가 개설된다고 하니 지금부터 기대가 됩니다.

이어 진행된 2강에서는 동양학 박사이면서 장안대학교 겸임교수인 남효순 강사님의 '사람들의 욕구를 감성으로 터치하는 상담자의 자세'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우리는 지금 4차산업혁명시대에서 살고 있고 알게 모르게 사람과 기계(AI)와 함께 공존하면서 살고 있으면서 많은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는, 그리고 쉽게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상담에 있어서 만큼 아직은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서비스를 받고 싶은 욕구가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상담도 고객중심의 상담이 되어야 하고 그래야 일회성 상담이 아닌 지속적인 상담이 진행되며, 그러기위해서는 상담자도 꾸준한 지식과 자기계발로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는 겁니다. 바람직한 상담이란 ' 고객의 가치를 이해하고 고객이 나에게 존재하도록 하는 것이며' 상담은 '사람을 살리는 내면의 의사'라는 정의를 내려주었습니다.

이번 6차 홍대기프트 포럼 강의 역시 알차고 훌륭한 강의였습니다.

지닌 12월 부터 매달 한번씩 진행되었던 홍대기프트포럼이 잠시 쉬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7월부터 여름방학 특강이 시작되기도하여  잠시 쉬었다 다시 정비해서 새롭고 알찬 강의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